행복한 도시 구리

통합검색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구리시 수택3동, 장마 대비 재난 취약 지역 사전 현장 예찰
담당부서 수택3동 총무팀 담당자 장동민
작성일 2019-06-12 조회 26
첨부 0612 구리시 수택3동, 장마 대비 재난 취약 지역 사전 현장 예찰.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3 MB) 빠른보기
지난 2년간 침수 지역 위주 집중 점검 실시, 재난대비 사전 주민 홍보문 배부 병행
 
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동장 왕창순)에서는 6월 12일 관내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 현장 예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예찰에서는 지난 2년간 수해 피해가 발생한 원룸, 반지하 가구가 밀집한 오성공원과 개맥이 공원 주위 다세대 주택을 중심으로 이면도로 스틸그레이팅 및 빗물받이 관리 실태, 담장벽 등 재난 취약 시설물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한편 이날 현장 예찰에는 지역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수택3동방위협의회 김계태 회장도 함께 참여하여 더욱 촘촘한 점검이 될 수 있게 하였다.
 
점검 결과 도로의 스틸그레이팅 및 빗물받이 관리 실태는 수택3동에서 지난 4월부터 로드체킹하여 해당 부서에 통보·조치됨에 따라 대부분 청소가 이루어져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유지 내의 주택 옆 빗물받이는 상당수가 관리가 되어있지 않은 채 방치되어 있었다.

이에 따라 수택3동에서는 장마 대비 사전 준비 사항과 행정기관 연락처 등을 포함한 홍보문을 제작·배부하고, 비 피해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주요 지점에 수중펌프와 모래 마대를 사전 비치할 계획이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관내 수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 예찰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주택 소유자나 거주자들께서도 관심을 갖고 미리 대처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보담당자 : 기획홍보담당관 / 허득천

전화 : 031-550-2105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