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통합검색
국가상징(태극기)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게시글의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상세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제목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전파차단 방역강화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담당자 김종원
작성일 2020-02-13 조회 51
첨부 0213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전파차단 방역강화.hwp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51.5 kB) 빠른보기
0213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전파차단 방역강화.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1 MB) 빠른보기
0213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전파차단 방역강화2.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5 MB) 빠른보기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전파차단 방역강화
예방대책반 구성 등 적극 대응으로 감염증유입 가능성 철저 차단

구리시(시장 안승남)대표 상권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관리하는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는 코로나19 피해 예방을 위한 방역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13일 김성수 사장은, 공사에서는 다중이용시설인 도매시장 전역에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안내문 배부 ▲현수막 게첨 ▲주2회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도매시장 법인, 중도매인 등 시장입주자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며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공사 임직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재난안전 인프라 총력 가동으로 예방·관리에 전력을 기울여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도매시장의 유통종사자, 출하자 및 구매자 등 고객의 안전을 위한 감염 예방에 긴장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또한 방역활동과 더불어 예방 캠페인을 벌이는 등 구리농수산물공사임직원과 도매시장 법인 대표, 중도매인법인조합연합회 도매시장 상인들이 하나가 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팔을 걷어 붙였다.

시 또한 보유 중인 방역차량을 지원하여 지난 2월 7일을 시작으로 도매시장 외곽, 경매장 내부에 주2회 방역일 실시하고 있다. 민·관의 노력으로 대응한 결과, 바이러스 위기속에서도 도매시장 거래는 거래물량이 위축되지 않고 정상적인 영업을 지속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예기치 않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장 구성원들과 고객들의 안전을 늘 걱정하면서 시에서는 가용자원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정확하게 촘촘하게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더 이상의 불안심리가 야기되지 않고 안심하고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담당자 : 소통공보담당관 / 박희경

전화 : 031-550-2105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