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모바일 메뉴 닫기 버튼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구리시 인창도서관 독서와 창작 꿈의 학교 ‘다다다’ 운영
담당부서 기획홍보담당관 담당자 최귀영
작성일 2017-04-20 조회 233
첨부 0420 꿈의학교 수업.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12.7 kB) 빠른보기
0420 꿈의학교 활동.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82.5 kB) 빠른보기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인문예술 융․복합프로그램 체험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맞춰 새로운 방식의 인문예술 융합프로그램인‘독서와 창작 꿈의 학교‘다다다’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리시 인창도서관과 민간단체인 (사)아시아문화네트워크 독서와 창작연구소가 두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안정된 인프라 협력을 통해 오는 5월부터 20주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인창도서관에서 운영하는‘다다다 프로젝트’는「2017 경기 꿈의 학교」공모사업으로 유치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과정인「다다다 프로젝트」는 다’(多)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다’스스로 제작하며‘다’함께 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문학을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발상, 비판적 독해, 독창적 창작이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9시30분~12시30분까지 3시간 동안 베스트 원(Best One)이 아닌 온리 원(Only One)으로 수업의 주체가 되어‘꿈의 학교’에서 더 많이 웃고 떠들고, 더 많이 신나고 재미있고, 더 많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체험형 문예수업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운영대상은 관내 중학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5월 10일까지 입학지원서를 작성 제출해야 하며, 선정은 서류검토 후 개별 통보된다. 또한 80%이상 참여한 학생은 활동내용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며 개별 포트폴리오 및 창작물이 제작 배포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 공지사항 또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http://village.goe.go.kr )내 <독서와창작 꿈의학교>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진설명> 인문예술 융합프로그램‘다다다’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구리인창도서관
 

quick link

  • 민원서식
  • 시민제안
  • 자치법규
  • 행정정보공개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