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모바일 메뉴 닫기 버튼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구리시 상반기 고등학생 ‘진로․적성 토요학교’ 개강
담당부서 기획홍보담당관 담당자 최귀영
작성일 2017-03-20 조회 24
첨부 0320 토요학교 개강식.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980.6 kB) 빠른보기
0320 토요학교 적성 교육.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944.6 kB) 빠른보기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 일환 오는 6월까지 12개 강좌 수강 운영
 

구리시(시장 백경현)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욱)은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6월까지 운영되는 고등학생들의 맞춤형 프로그램“2017 상반기 구리시 연합 진로・적성 토요학교”를 18일 개강했다.
 
이번 진로・적성 토요학교는 고교1,2,3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은 진로분야를 중심으로 교육학, 경찰행정학, 아트 비젼반, 간호학, 유아교육학 등 총 12개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총 303명이 수강신청을 완료할 만큼 호응이 컸다.
 
운영방법은 관내 6개 고등학교에 학교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2개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이 본인의 진로와 적성에 적합한 희망 강좌를 선택하는‘무학년제 클러스터 형태’로 매주 토요일마다 4시간씩(10차시) 진행된다.
 
또한 각 강좌별 운영과정 등을 개인별 포트폴리오로 작성해 향후 수강생의 수시전형 및 대입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토요일 방과 후 활동으로 공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고 맞춤형 진로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고등학생들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개강한 구리시연합 진로・적성 토요학교
 

 

quick link

  • 민원서식
  • 시민제안
  • 자치법규
  • 행정정보공개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