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시민의 소리

Ȩ > 시민의 소리함 > 시민의 소리
    우리시에서 처리하는 업무와 관련하여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제안, 개선해야할 사항, 비전제시, 공약사항 등의 의견을 편지, 쪽지, 메모 등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게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살기 좋은 구리시 건설에 반영 하겠습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생활불편신고, 민원질의, 일반민원 등은 전자민원 창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민원창구 바로가기
열린시장실_시민의소리 상세보기
제목 갈매동 준공영제 광역버스 노선(강변행), 공항버스(김포-인천공항행) 문의
작성자 이** 작성일 2019-07-09 조회
첨부
안녕하세요.

갈매동 -강변행 경기준공영제 광역버스 노선이 올해 하반기 개통예정이라고 들었는데, 대략적으로 언제 개통예정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세부노선(주요경유지)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김포경유 인천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신설건도 어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운행중인 4800번 공항버스도 정류장이 갈매지구 외곽에 치우쳐있어 많은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갈매 중앙사거리 정류장으로 변경되길 바랍니다.

갈매지구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기 언급한 노선들이 조속히 운행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보기
담당부서 소통공보담당관 답변일 2019-07-15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갈매-강변 신설 노선은 10월 노선 입찰 공고 예정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당초 강변역을 종점으로 노선 신청하였으나 서울시에서 강변역의 수용 용량 포화를 이유로 잠실로 종점이 수정동의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노선은
갈매지구-구리포천고속도로-강변북로-강변역-잠실역환승센터로 경기도에 공문 제출한 상태입니다.

⦁ 4800번 공항버스는 LH갈매사업단 앞으로 정차 정류소를 변경해 달라는 공문을 경기도에 발송하였으나 경기도로부터 이미 정해져 운행하고 있는 노선
및 정류소 변경이 이루어질 경우 이용해 오던 많은 승객들에 혼란을 줄 우려가 있어 변경이 어렵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김포공항 경유 공항버스의 경우, 버스운송업체에 노선 신설 의견을 수렴 검토하였으나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수요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하여 적자노선이
예상됨에 따라 노선 신설에 난색을 표하고 있어 현재는 노선 신설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나 장기적으로 검토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시 불편사항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부서인 교통행정과(550-2295)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두손모아 ~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안승남 드림
이전글, 다음글 보기
다음글 일도 못하고 불친절한 공무원은 퇴출시켜주세요
이전글 불법주차

정보담당자 : 소통공보담당관 / 조영훈

전화 : 031-550-8960